남양주시 “가족과 함께하는 주말 나들이 물맑음수목원으로 오세요!”

0
167

남양주시(시장 주광덕)는 수동면에 위치한 물맑음수목원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 4일 밝혔다.

지난 2017년에 개장한 물맑음수목원은 자연문화건강배움이 고루 숨 쉬는 체험형 수목원으로예로부터 물골안이라 불리는 수동면에 자연 친화적으로 조성돼 목재 문화 체험장 및 유아숲체험원반딧불이생태학습관 등 다양한 체험 학습을 위한 시설들이 갖춰져 있다.

물맑음수목원에는 1년 후 추억이 배달되는 느린우체통’, 축령산과 서리산 하늘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는 천국의 계단’ 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돼 있으며나무 장난감을 만들 수 있는 슬기로운 목공생활’, 수목원 내 숲속 탐험 미션을 하는 싹쓰리언택티어링’, 목공체험산림치유유아숲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.

시는 향후 수목원 내 사계절 숲 문화센터를 건립해 전시 및 체험 공간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산림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며이를 통해 물맑음수목원이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수목원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.

시 관계자는 수목원 내 자연을 직접 경험하고 체험하며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이라며 “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물맑음수목원을 방문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.”라고 전했다.

한편물맑음수목원의 입장료와 주차료는 무료이며매주 월요일은 휴원일이다목공체험 프로그램 및 산림문화·치유 프로그램은 물맑음수목원 홈페이지(https://www.nyj.go.kr/forest)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자세한 사항은 산림녹지과 물맑음수목원팀(031-590-4075, 1455)으로 문의하면 된다.

출처: 산림녹지과 물맑음수목원팀

회신을 남겨주세요

Please enter your comment!
Please enter your name here